작성 : 2011.03.12
보충 :
Blogger's Comments
첫 게시물이네요. 의미있게 써봤습니다.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 (50)
뉴턴은 1687년, 자신이 저술한 책 <프린키피아> 에서 자신이 밝혀낸 운동법칙을 제시했다. 이 법칙들을 통하여 수많은 고전역학적 운동 결과를 증명했다는 것을 어느 누구도 부인할 수 없을 것이다. 이러한 그의 운동법칙에는 3가지가 있는데 다음과 같다.
● 제 1 법칙 : 관성의 법칙
● 제 2 법칙 : 가속도의 법칙
● 제 3 법칙 : 작용ㆍ반작용의 법칙
제 1 법칙 : 외부에서 힘이 작용하지 않으면 운동하는 물체는 계속 그 상태로 운동하려고 하고, 정지한 물체는 계속 정지하려고 한다.
제 1 법칙은 관성의 법칙으로, 힘을 주지 않으면 그 상태를 유지하려는 성질을 말한다. 뉴턴의 3가지 법칙중에서 우리 생활과 가장 밀접한 관련이 있다. 예로, 버스가 갑자기 출발할 때 몸이 뒤로 쏠리는 것은 관성 때문이라고 할 수 있다. 흥미롭게도, 우리가 TV를 시청할 때도 관성이란 것이 존재한다고 하니..
관련기사: http://news.sportsseoul.com/read/entertain/560589.htm?imgPath=entertain/hotentertain/2008/0605/
제 2 법칙 : 운동의 변화는 가해진 힘에 비례하며 힘이 가해진 직선 방향으로 일어난다.
가속도의 법칙은 현 교육과정 물리를 배울 때 가장 먼저 배우는 것으로서, 일단 역학에서 기초가 된다고 할 수 있다. 이 법칙이 말하는 것은 힘이 곧 질량 (m) 을 가진 물체의 운동상태를 변화시키는 요인이 된다는 것이다. 가속도의 법칙은 학교에서 선생님께 맞을 때도 중요하게 여겨지는데, 그것은 가속도가 커질수록 더 아프므로 더욱 중요하다.
제 3법칙 : 물체 A가 다른 물체 B에 힘을 가하면, 물체 B는 물체 A에 크기는 같고 방향은 반대인 힘을 동시에 작용한다.
마지막으로, 제 3법칙. 작용ㆍ반작용의 법칙인 이것은, 로켓을 발사할 때 이용된다. 로켓의 연료가 연소되어 운동방향의 반대방향으로 불꽃을 발사하면 (A→B), 밀려나 앞으로 나아가게 되는 힘을 얻게 되는 것이다 (B→A).
끝-
도움 많았습니다,,, 고맙습니다 ㅎㅎ
답글삭제